본문 바로가기
언어 Lingua/중국어 Cinese

그리운 중국 음식들 단어 공부하기 ~ >_<

by Alessio 2020. 3. 24.
반응형

이탈리아에서 먹었던 정~말 맛있던 중국음식들

 

이름을 제대로 몰랐어서 한번 정리해보았어요. 

 

 

012345678
그림 순서대로 1부터 9까지 정리해보았어요.

1. 红烧肉 [ hóngshāoròu ]

딱 한번 요리 정말 잘하는 친구가 만든 홍샤오러우를 먹어봤어요.
살살 녹습..니..다 (침흘리는중)

하나 썼는데 배고프다...

 

2. 土豆炖鸡 [ tǔdòu dùn jī ]

감자랑 닭은 천상의 조합이죠. 
우리나라의 닭볽음탕과 비슷한 음식인것 같습니다.

 

3. 煮汤圆 [ zhǔ tāngyuán ]

탕위안
동글동글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안에는 달달한 단팥이 들어간 찰떡.
저는 아침에 먹었어요.

 

4. 酸菜鱼 [ suāncàiyú  ]

밀라노에서 제일 좋아했던 음식
밥 3공기 쌉가능입니다.

부드러운 생선살이 밥하고 숙숙 들어가고
살짝 신 맛과 향, 감칠맛의 조화가 훌륭합니다. 

 

5. 饼干 [ bǐnggān ] 

과자라는 뜻이에요.
과자는 아무래도 홈런볼이 최고입니다. 
그리고 우유랑!

 

6. 面包 [ miànbāo ]

빵! 밀라노에서 유일하게 빠바느낌의 빵을 살 수 있는 곳은
중국 제과점밖에 없었어요. 이탈리아 빵의 단맛과는 많이 다릅니다.
에그타르트 정말 맛있었어요.

 

7. 麻婆豆腐 [ mápódòufǔ ]

마파두부!!!!ㅠㅠ
쏸차이유는 없는 곳이 많았지만 
중국식당 어딜가도 마파두부는 있죠. 
마파두부가 맛있으면 적어도 3번은 더 갔습니다. 

마파두부만큼 맛있고 쉽고, 밥도둑인 음식은 없어요~

 

8. 蛋糕 [ dàngāo ]

케이크~ 중국 제과점이 이탈리아에서 유일하게
케이크 주문제작이 가능한 곳이었어요. 
친구들 생일마다 여기에서 케잌 주문제작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9. 茄子炒肉 [ qiézi chǎo ròu ]

가지고기볶음도 밥도둑... 
제가 중국음식을 선택하는 기준은 
얼마나 밥도둑인가...
이거인 것 같아요. 
가지를 원래 안좋아했는데
이 요리 덕분에 너무 많이 좋아하게됐어요. 

 

 

 

이렇게 ~ 제가 좋아하던 음식들의 중국어 단어를
알게되어서 기쁘네요 ~

다음에는 또 다른 음식들을 모아서 돌아와볼게요!

안녕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