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Le giornate

이태리 코로나 현황, 치열하게 싸우고 있습니다. (3월 10일)

by Alessio 2020. 3. 10.
반응형

이태리가 본격적인 확산 방지에 돌입했습니다. 

어제 마지막으로 본 밀라노는 우한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막 퍼졌을 무렵 죽은버린 도시를 보는 것 같았습니다. 

이태리의 현재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Quarantena 꽈란테나' 입니다. '40일 동안의 격리'를 의미하는 말이며 지금처럼 심각한 역병이 터졌을때 아주 긴 기간동안 외출을 최소화하고 최대한 버티고 기다리는 것을 말합니다. 

현재 적색지역인 롬바르디아 및 11개 지역 뿐아니라, 이탈리아 전역이 외출을 자제하고 있고, 적색지역에는 슈퍼마켓과 약국을 제외한 모든 식당, 헬스장, 박물관 등의 시설이 문을 닫았다고합니다. 

본격적으로 피가 말리는 치열한 싸움에 돌입한 상황입니다. 

또, 이태리 정부는 '학생은 집에, 선생님은 정상출근'이라는 기존 입장을 철회하고 '4월 3일까지 모두 집에' 있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탈리아는 공식적으로 4월 3일까지 이 죽은 도시의 모습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겨내 볼 생각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롬바르디아는 여전히 의료진 인력, 마스크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트위터에서 몇몇 트윗을 가져와보았습니다. 

"밀라노에서 마스크를 구하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와도 같습니다. 롬바르디아는 1인 1마스크 공급을 충족하기위한 노력을 하지 않고있다. 왜 우리는 중국처럼 도시 길거리를 소독하지 않는 것이죠?"

적색지역이 아닌 나폴리도 이미 손 소독제와 마스크가 모두 품절됐습니다. 

중국에 사는 한 중국인 친구가 지인들과 마스크를 모아서 이 이탈리아 친구에게 보낸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반가운 트윗이었습니다. 국경따지지 않고 서로가 상황을 타파하기위해 정말로 노력하고 있네요. 

16시간 쉬지않고 일한 한 이탈리아 간호사의 모습입니다. 

이태리 교도소에서 폭동이 일어났고, 죄수들이 탈출했다고 합니다. 

아래는 관련 영상입니다. 죄수들이 교도소 입구로 걸어나오고 있습니다. 
(어제 기준 30명이 다시 경찰에게 잡혔다고합니다. 다행입니다.)

https://twitter.com/i/status/1237038036401127424

 

R van der Donk on Twitter

“*Prison Break* season 5 ended in 2017. What we're currently looking at is a real outbreak in Foggia, Italy. Scenario unknown other than it has to do with the #corona lock down. #COVID2019 #coronavirus #COVID19 #krach #Coronavid19 #CoronavirusOutbreak #Ita

twitter.com

이태리에도 실시간으로 확진자 현황이 반영되는 사이트가 나왔습니다.
-> https://lab24.ilsole24ore.com/coronavirus/

 

Coronavirus in Italia, i dati e la mappa

Tutti i numeri del coronavirus in Italia: contagiati, morti, guariti e numero di tamponi. Informazioni per regioni e province fornite dal ministero della Salute.

lab24.ilsole24ore.com

 

위 실시간 사이트 화면들. 확진자가 8천명에 다다랐군요... 

최근 베르가모에서(밀라노의 공항이 있는 지역) 확진자가 급증하는 등 확진자가 폭발적인 속도로 증가 중입니다. 어서 상승곡선의 기세가 꺾이길 바랍니다... 사망자 그래프가 이번 9일에 살짝 증가했습니다.. 

지금 이탈리아는 모두가 이 상황을 극복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통스러운 시간을 극복하고 다시 시끌벅적한 관광도시의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