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Le giornate

이탈리아 코로나 현황과 후폭풍이 걱정되는 이유

by Alessio 2020. 3. 13.
반응형

이탈리아는 전쟁중입니다. 

도시의 거리는 완전히 비어있고, 슈퍼의 물건들도 모두 동이 나버렸습니다. 

앞으로 이 상황이 얼마나 지속될지는 불투명하며, 확진자와 사망자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검정색이 사망자 수입니다. 

지금은 증가추세이지만.. 실질적으로 봉쇄령이 가동된게 4일정도 되었으니.. 점점 확진자 및 사망자수도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아래 지도처럼 이탈리아는 여러개의 작은 도시가 있는 곳이라, 각 도시마다 경찰과 의료진의 통제와 교통 통제만 이루어진다면 1만명이 넘는 숫자여도 한곳에 집중되어있는 경우보다 금방 해결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롬바르디아 확진자가 8천이지만 실제로는 각자 통제를 잘 한다면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이탈리아는 부활절과 세계 가구 박람회가 매년 봄의 가장 큰 행사였습니다. 

세계 가구 박람회는 세계 각국에서 참여하는 디자인 박람회입니다. 

이 곳에서 디자인계의 거장들의 가장 최근 작품들이나

새롭게 올라오는 굵직한 신인 디자이너들의 작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약 2주동안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 이탈리아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해왔는데요.

세계적 규모의 디자인 박람회를 매년 열어왔던 밀라노는 치명적인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관광대국이 관광객 없이 빈 거리로 보내는 시간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뼈가 아픕니다. 

뉴스에서 촬영한 로마의 텅 빈 거리는 조용하지만 관광업 종사자들의 절규가 느껴집니다. 

매일 몇천유로의 고정비용이 드는 관광중심지의 사업자들은 일주일만 지나도 천문학적인 손해가 발생할테니 말이죠.

 

11일 로마의 풍경

사람들과 거리를 둬야하는 일은 

이태리인들에게 참 어려운 일입니다. 

어서 평소의 그들로 돌아올 수 있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