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Cultura

<나는 신이다> 사이비 천국 대한민국

by Alessio 2023. 3. 20.
반응형

<나는 신이다> 왜 글감으로 선택이 안 되지?

아무튼

대한민국이 큰 나무라고 할 때

제일 오래된 굵고 긴 뿌리가 썩어

독을 뿜어내는 것 같은 다큐였다. 

-

대한민국은 사이비 천국이다. 

지방을 여행가면 무조건 사이비 한 둘은

기차역에서 말 건다. 

-

개인적으로 N번방과 이 사이비의 역사가

대한민국의 이면인 것 같다. 

이상성욕과 고독

무한경쟁주의다, 물질만능주의다
항상 "그렇구나"로 끝나던 이 단어들이

정말 괴물이 되어 나타났다.
아, 사회가 병들었다는 건
내가 생각할 수 있는 최악 그 이상이구나.

-

이탈리아 마피아를 놀리던게
놀릴게 아니라 같이 울었어야 했나보다.

-

욕망의 출구가 없는 사회

거울 없는 밀실에 욕망을 가두는 사회.

먼저 미쳐버린 욕망을 관조하며

밀실의 편안함에 안주하는 사람들

-

사이비라는 단어도 나에게는 좀 '광대'수준의
우스꽝스러운, 웃기고 안쓰러운 이미지였는데

그게 아니라 진짜 카르텔, 마피아와 다를게 없다. 

_

대한민국 현 주소를 보고싶다면 추천
정신적으로 지쳐있으면 비추

댓글